수능 ‘끝’, 너도 나도 수험표 가진 수험생 모시기 시작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막을 내렸다. 이에 따라 공연·문화·외식·교육 업계 등은 단계적 일상회복과 더불어 수험표를 활용한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신라 스테이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생과 가족에게 뷔페 레스토랑의 카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인 이상 방문 시 수험생은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12개 지점에서 모두 진행된다.


▲뉴스핌

글래드 여의도는 오는 30일까지 레스토랑 ‘그리츠’에 런치 및 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에게 50%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4인 이상 방문 시 사용할 수 있고, 최대 수험생 2인까지 적용된다.

항공업계도 특별할인 행사를 연다. 제주항공은 내년 1월 31일까지 국내선 전 노선에서 수험생 본인 30%, 동반자 1명 15%의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 예매는 내달 17일까지 가능하다. 주의사항은 탑승 당일 2022학년도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주항공 카운터에 보여줘야 한다.

티웨이 항공은 국내선 전 노선 20% 왕복 할인 행사를 제공한다. 적용 기간은 내년 2월 13일까지로, 탑승기간은 내년 3월 26일까지다. 역시 출발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수험생 인증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된다.

테마파크에서도 수험생 할인이 이뤄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수험생과 동반 1인에게 오는 30일까지 종합이용권을 반값에 제공한다. 에버랜드는 6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평일 티켓은 1만9000원, 주말 티켓은 2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수험생 본인에게 무료 팝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3월 말까지 다양한 전자 기기를 할인 제공하는 ‘갤럭시 아카데미’행사를 개최한다. 공식 할인몰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에 가입 후 수험생 인증을 하면 다양한 인기 제품의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외식 업계도 가격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애슐리는 기존 ‘애슐리데이’의 기간을 늘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평일 디너를 런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라그릴리아는 오는 28일까지 수험표 소지 수험생에게 로얄 까르보나라와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중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파스쿠찌는 오는 21일까지 수험표와 해피앱을 통해 받은 쿠폰을 제시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와 제조음료에 대해 2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들은 수험생들을 겨냥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개최한다. 롯데백화점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패션 단일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점포별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천호점에서는 19일부터 28일까지 10개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20%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신촌점에서는 19일부터 28일 동안 10개 브랜드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