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아니면 언제 가?” 서울시, 한강공원 문화공간 3선 소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남녀노소 함께 방문하기 좋은 한강공원의 문화공간을 소개했다.


20일 한강사업본부에 따르면 망원한강공원의 ‘서울함공원’은 80년대 순수 국내 기술로 설계·건조된 1900톤급 호위함 ‘서울함’을 비롯해 30여년간 우리 바다를 지키고 퇴역한 함정 총 3척을 관람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이다.


▲ 망원한강공원의 서울함공원. 서울시 제공

핵심 시설인 서울함은 한강 수상에 정박한 상태로 원형을 그대로 보존해 층별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해군의 함상 생활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일몰 시 한강의 석양과 군함이 어우러져 이색 포토존이 된다. ‘참수리(고속정)’과 ‘잠수정’은 육상에 거치돼 다양한 종류의 군함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관람을 더욱 즐겁게 할 프로그램으로 ▲도슨트 해설 ▲해군복 체험 ▲전투식량 체험 ▲버스킹 공연이 마련돼있다.

운영시간은 화~금 오전 10시~오후 7시, 토·일·공휴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이며 월요일은 휴무다.

뚝섬 한강공원에는 전시·체험 등 문화 활동을 즐기며 휴식, 독서, 공부 등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인 ‘뚝섬 자벌레’가 있다.

뚝섬 자벌레 내부 공간인 ‘서울생각마루’는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 앉아 한강을 바라보며 휴식하거나, 개인 또는 소규모 그룹 형태로 공부, 작업, 모임 등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1층과 2층에는 약 5000권의 장서가 준비돼 있다.

7호선 뚝섬유원지 역에서 뚝섬 자벌레까지 연결되는 통로 공간에는 한강의 변화상을 1940~2020년대의 사진·영상을 통해 관람할 수 있는 ‘한강의 어제와 오늘’ 전시가 열리고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광진교에는 ‘광진교8번가’가 있다. 한강 한가운데서 노을과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히며, 소규모 전시와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휴식공간이다.

광진교8번가의 라운지에서는 오는 29일까지 재즈를 주제로 한 감각적인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임화진 작가의 '재즈 그래픽'전시가 열린다. 오는 31일까지는 ▲마스크 스트랩 체인비즈 만들기 ▲마음 엽서 쓰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현장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다.

윤종장 한강사업본부장은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에서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