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우리 아이 위한 영양 간식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환절기에는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특히 면역체계가 제대로 확립되지 않은 아이들의 경우 쌀쌀해진 날씨에 잠시라도 노출되면 감기에 걸릴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평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밥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라면 억지로 먹이기 보다 영양 간식을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들 제품은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것은 물론 알록달록 귀여움이 가득한 패키지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일화 제공


9가지 영양소를 고루 담은 ‘튼튼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구미젤리’

일화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프는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위해 9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담은 ‘튼튼키즈 멀티비타민 미네랄 구미젤리’를 내놓았다. 비타민 6종과 미네랄 3종은 물론 면역기능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인 아연을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 기온 변화 및 면역 저하에 대비하기 좋다.


이 외에도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B군, 셀렌, 망간 등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담아 하루에 젤리 한개로도 모든 유용 성분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탱글하고 쫀득한 젤리 식감과 맛있는 딸기 맛이 특징으로 건강기능식품 섭취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개별 포장으로 먼지나 공기 등으로 인한 외부 오염 노출 위험을 낮춰 아이가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먹을 수 있다.

25억 마리의 유산균으로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 ‘아이얌 그릭요거볼’
면역력을 키우려면 장이 건강해야 한다. 일동후디스의 ‘아이얌 그릭요거볼’은 국산 원유로 만든 200g 분량의 신선한 그릭요거트를 동결건조한 요거트 영양 간식으로, 부드러운 맛에 살아있는 유산균까지 갖췄다.

색소, 향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HCCP인증까지 받아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다. 아이얌 그릭요거볼에 들어있는 유산균 수는 25억 마리, 유산균 종류는 8종으로, 4중 코팅 유산균 일동프로바이오틱스-7 플러스와 일동특허유산균 2종을 배합해 제품 내 유산균의 장내 생존성을 높이고,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울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인, 바나나, 딸기, 블루베리 총 4가지 맛으로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골라먹을 수 있다.

칼슘·초유 2종 함유, 동결건조 공법으로 만든 ‘홈앤키즈 웨하스&사르르쏙 요거트’

'홈앤키즈 웨하스'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영양성분을 담아 칼슘과 초유 2종을 과자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유산균사균체 300억을 투입해 요거트 3병에 해당하는 유산균을 함유했으며, 성장기에 필요한 철분, 아연, 엽산, 비타민D 등을 넣었다.

함께 출시된 ‘홈앤키즈 사르르쏙 요거트’는 딸기, 블루베리, 플레인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1등급 원유로 만든 요거트를 동결건조공법으로 신선하게 제조해 아이들이 손으로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제품이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인 만큼 합성향료, 착색료, 감미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자연 그대로의 원료(우유, 딸기, 블루베리, 치즈)를 동결건조한 방식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양만점 도라지와 달콤한 배가 만난 ‘아이꼬야 안심 배도라지’

기온이 내려가는 환절기에는 목 관리도 필수적이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야외활동이 많기 때문에 각별한 케어가 필요하다.

환절기 목관리 대표 식품인 배와 도라지를 활용해 만든 남양유업의 ‘아이꼬야 안심 배도라지’는 국산 배와 도라지를 오직 물로만 추출한 음료로, 아이의 안심 먹거리라는 점을 최우선 가치로 고려했다. 전통적인 중탕 방식으로 고온단시간 살균공법을 적용해 정성껏 우려서 만들었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섭취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성장기 아이들의 필수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은 ‘뉴케어 마이키즈’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 마이키즈’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영유아용 균형영양식이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KDRIs) 3~5세 1일 영양섭취 필요량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아냈다.


한 팩 당 단백질 5g, 칼슘 250㎎, DHA 20㎎, 철분 1.5㎎ 등 성장에 필요한 3대 영양소와 21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딸기우유와 초코우유 맛을 구현한 2종으로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뽀로로 캐릭터를 패키지에 도입해 친숙함을 더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