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교재 큐레이션 서비스’로 맞춤형 학습 지원

과목별·유형별 분석표로 교재 비교 선택 가능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수학 교재 제시

▲ 천재교육 교재 큐레이션 서비스 운영 (이미지=천재교육 교재 공식몰 캡쳐)

교육출판 전문기업 천재교육은 교재 선택의 어려움을 겪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교재 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천재교육의 교재 큐레이션 서비스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교재 선택 가이드’와 ‘수학 코디네이터’로 구성돼 있다.

교재선택 가이드는 천재교육이 출판한 모든 교재를 과목별, 유형별로 비교 분석 가능한 분석표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분석표를 통해 교재별 학습 목표와 특징, 난이도, 구성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보다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수학 코디네이터는 학습자가 직접 자신이 원하는 교재의 유형과 난이도 등을 입력해 간편하게 개인 맞춤형 수학 교재를 추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천재교육의 빅데이터에 기반해 학생의 학습 수준과 성향을 분석, 개인에 최적화된 교재를 제안한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학생들은 천재교육 교재 공식물에서 제공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교재를 선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천재교육은 학생들이 최상의 학습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