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서울지사, 대학생 나눔·봉사 온라인 해커톤 프로그램 진행

비대면 봉사활동 설계에 전국 대학생 100여명 참여

대한적십자사 청소년적십자(RCY) 서울본부는 지난 달 14일 청소년 나눔·봉사활동 설계를 주제로 제 1회 대학생 나눔·봉사 온라인 해커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 1회 대학생 나눔·봉사 온라인 해커톤 프로그램은 총 22개의 팀이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활동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이벤트로, 1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청소년 나눔·봉사활동을 설계했다.


▲ 대상을 받은 ‘트윗유’팀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김흥권 회장(가운데). 대한적십자사 제공

이번 해커톤 프로그램에서는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8개의 청소년 언택트 나눔 봉사 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상을 수여했다.


대상은 독서와 방탈출이 결합된 형태의 온라인 봉사 프로그램 ‘유스 홈즈 방탈출’을 제안한 ‘트윗유’팀(명지대학교 김유정, 양성민, 송원준, 탁수현)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에는 언택트 봉그깅, 언택트 플로깅을 통한 지역사회공헌 Project가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라이브 라이브러리, UNDERSTAND, 걱정 없는 길 만들기 프로젝트, 수어누리, 방구석 대학교가 각각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8개의 활동 프로그램은 보완을 거쳐 실제 청소년 봉사활동에 반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