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드 “어린이 건기식, 천연원료로 챙기세요”

자녀들의 ‘코로나 개학’과 함께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외부활동이 줄어든 만큼 아이들의 면역력과 성장 관리가 중요해진 것이다.


‘뉴메드’는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한의학 기반 천연물 원료를 과학적으로 연구 개발해, 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을 다양하게 출시하는 추세라고 24일 밝혔다.


▲ 뉴메드 제공


이러한 천연물 소재는 화학합성첨가물보다 부작용이 덜 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천연물 원료는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뉴에드에 따르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클로렐라, 스피루리나,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등의 원료가 함유된 건기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새 학기 증후군’으로 급격히 피로를 느낀다면 도라지추출물, 매실추출물, 브로콜리 스프라우트 분말 등을 원료로 하는 건기식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이때 기능성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섭취가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경희대 한의과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은 성장판 연골 세포의 수와 크기를 증가시켜 뼈 길이 성장 속도를 빠르게 함으로써 어린이 키 성장의 발판을 만들 수 있다. 이는 8건의 국제논문과 두 차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식약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사실이다.


한편, 천연물 소재의 원료도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았는지, 섭취에 안전한지 까다롭게 따져봐야 한다. 최근 일반 식품, 건강식품, 건강기능식품의 경계가 모호하기 때문에 기능성 원료의 함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인증 마크를 구매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