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환경 및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요리에센스 연두가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
27일 샘표에 따르면 베지 어워드는 매년 1회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14명의 심사위원이 까다롭게 심사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시상식으로 명성이 높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내주어,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연두는 현재 미국, 영국, 중국, 스페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독일 진출도 앞두고 있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으로 연두의 우수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샘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우리의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희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