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젠, 피로개선 효과 더블 ‘홍경천 더블 임팩트’ 출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인 데이젠(대표 이강희)이 피로개선 효과를 대폭 강화한 ‘홍경천 더블 임팩트’를 출시했다.

14일 데이젠에 따르면 ‘홍경천 더블 임팩트’는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홍경천을 주원료로 사용해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 데이젠 제공


이 제품은 홍경천의 함유량이 기존 200㎎에서 300㎎로 늘어났으며,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비오틴,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비타민B2 등 7가지 비타민 복합성분이 추가됐다. 또 지초추출물과 감태추출물, L-테아닌, 마그네슘, 셀렌, 아연 등 9가지 부원료를 함유해 건강기능식품으로서 효능을 최대로 높였다.

‘홍경천 더블 임팩트’의 주원료인 홍경천(紅景天, Rhodiola rosea) 은 돌나물과의 ‘바위돌꽃’이 정식 명칭으로, 시베리아 등 추운 고산지대의 바위표면에서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진 약용 허브의 한 종류다.

악조건을 견디기 위해 스스로 강한 생체방어 물질인 로사빈(Rosavins)을 생성하며,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 효과로 식약처 기능성 원료로 인정됐다. 홍경천 뿌리에 함유된 아답토젠(Adaptogen)은 몸의 저항력을 올려주는 강장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데이젠 관계자는 “홍경천 더블임팩트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홍경천 추출물과 비타민 복합성분으로 조성돼 피로개선 효과와 함께 멀티비타민의 효능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이나, 일상생활에서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지친 주부는 물론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께 권장하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