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한 끼에 단백질 듬뿍 섭취 가능한 ‘밸런스죽’ 출시

샘표가 한 끼 단백질 100%를 섭취할 수 있는 ‘밸런스죽’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단백질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반드시 먹어야 하는 필수영양소다. 그러나 매 끼니 때마다 하루 필요 단백질 양을 섭취하기는 쉽지 않았고, 특히 죽을 먹을 때 단백질 섭취량까지 고려하기는 어려웠다.

▲ 샘표 제공


이에 샘표는 소비자가 죽을 섭취할 때 충분한 단백질을 먹을 수 있도록 고단백질 죽인 밸런스죽을 새롭게 선보였다.

밸런스죽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3을 담아, 삼시 세끼 기준 한 끼에 단백질이 100% 충족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밸런스 죽은 신선한 국내산 쌀, 75년 샘표의 노하우를 담은 육수와 건더기를 최적의 조리법으로 끓여 내 식감을 살렸다.

밸런스 죽은 ‘발아현미소고기죽’ ‘통녹두전복삼계죽’ 2종이다. 각각 단백질 20g, 19g이 함유되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를 세 끼로 나눴을 때 한 끼에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 양을 100%를 충족했다.

샘표 밸런스죽 마케팅 담당자는 “국내 간편 죽 시장이 편의성을 앞세워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샘표는 한 끼 단백질을 100% 충족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죽 제품을 선보였다”며 “샘표만의 기술력으로 맛과 영양, 낮은 열량 대비 든든함까지 모두 잡은 밸런스죽이 죽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