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마트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인 ‘토마토(TOMATO)’를 제공하고 있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국내 생활용품 전문업체인 도루코와 협업을 통해 제조사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루코와의 협업은 지난해 10월에 이어 두 번째다.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도루코의 주력 상품인 시스템 면도기와 쉐이빙 제품을 비롯 금속가공기술을 활용한 가위, 칼 등 생활에 필요한 주방용품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모션은 최소 10% 이상의 할인과 더불어 지역마트로써는 자체 진행이 어려운 M+N(특정수량 구매 시, 특정수량을 추가로 무료 제공)이 진행된다.
특히 M+N 행사는 지역마트 전문솔루션 업체인 리테일앤인사이트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된 기능으로 지역마트 솔루션에 적용된 것은 국내 최초로써 의미가 크다. 기존 지역마트들은 일부 동일 상품에 대해 번들 형태로 소규모 할인을 진행했으나 금번 선보이는 기능은 이종상품에 대해서도 다양한 M+N 행사가 가능하며, 실시간 매출, 재고관리 등에 반영되어 지역마트의 각광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대기업과 편의점에서는 활성화 되어있으나 마트의 매출 규모나 바잉 파워의 문제로 지역마트 단독으로 추진이 어려운 제조사 프로모션을 전국 3500개 마트를 운영 중인 리테일앤인사이트를 통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받음으로써 지역마트의 프로모션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홍준기 리테일앤인사이트 제휴사업 팀장은 “전국 지역마트들이 편리한 접근성, 신선한 제품과 저렴한 가격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한 것은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없었기 때문”이라며 “지역마트가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국내 유수의 제조사들을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연결하여 전국 단위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고, 이러한 프로모션 제공에 마트 부담금이 전혀 없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지난 도루코 프로모션을 통해 평균 50% 매출 상승과 40%의 객단가 향상 효과가 있어 다시 한 번 도루코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토마토를 사용하는 전국 지역마트 및 토마토앱 구입 시 할인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재만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