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오, 파리 프랭땅 백화점 매장 오픈에 이어 이례적인 팝업 스토어 진행

공격적인 해외 확장과 함께 2024년 6월엔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계획

▲프랑스 파리 프랭땅 백화점의 송지오 팝업스토어 (사진 제공 = 송지오)

디자이너 브랜드 '송지오(SONGZIO)'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프랭땅 백화점(PRINTEMPS HAUSSMANN)에서 12월 2일부터 2024년 2월 2일까지 2개월간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은 디올(DIOR), 구찌(GUCCI), 지방시(GIVENCHY) 등과 같은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이 위치한 프랭땅 백화점 2층 남성관의 중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전 세계 관광객들로 파리가 가장 붐비는 연말부터 파리 패션위크가 열리는 1월까지 이어질 예정인 송지오의 프랭땅 팝업 스토어는 국내외 패션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송지오는 이번 프랭땅 팝업을 통해 전 세계 최초로 송지오의 24SS 컬렉션 ‘퓨어 레벨(PURE REBEL)’을 선공개 할 예정이다. 지난 6월 파리의 랜드마크인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선보인 송지오의 24SS 컬렉션은 동양적인 아트 패션으로 파리 현지를 사로잡은 바 있다.

24FW 파리 패션 위크가 개최되는 2024년 1월에는 팝업 스토어와 더불어 한국 브랜드 최초로 프랭땅 백화점 외벽을 장식할 대대적인 옥외 캠페인, 런칭 파티 또한 개최할 예정인 만큼 파리 패션위크 기간을 맞아 파리를 찾는 세계 각국의 방문객과 패션계 인사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편, 프랭땅은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 르 봉 마르쉐(LE BON MARCHE), 라 사마리텐(LA SAMARITAINE)과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4대 럭셔리 백화점 중 하나다. 2006년 파리 패션위크에 첫 진출해 현재까지 17년 동안 컬렉션을 선보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송지오는 최근 외신의 극찬을 받으며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와 견줄만한 대우와 인정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송지오는 내년 6월 파리 마레 지구에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며 2025년에는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1993년 런칭해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송지오는 국내 1세대 디자이너 브랜드로 국내외로 K-패션을 선두하고 있다. 현재 2024년 1월에 열리는 24FW 맨즈 파리 패션위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파리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