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 ‘2024 디지털 교무수첩 나눔 이벤트’ 실시

- PDF·노션 두 가지 버전의 템플릿 무료로 제공…업무 효율성 향상 기대
- 현직 교사 제작 참여로 현장 활용성 높여

▲ 천재교육·천재교과서, 2024 디지털 교수수첩 나눔 이벤트 진행 (이미지=천재교과서 제공)

대한민국 대표 교육 콘텐츠 기업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T셀파에서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디지털 교무수첩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교무수첩은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사용하는 종이 다이어리를 디지털 형식으로 구현해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인 에듀테크 템플릿이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전자기기에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현직 교사의 제작 참여로 업무 활용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교무수첩 템플릿은 PDF와 노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된다. ‘PDF 템플릿’은 부천 상원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한은미 교사가 초등 교사에게 필수적인 ‘학급 관리 및 운영’에 중점을 두고 제작했다. ‘노션 템플릿’은 경북 경산중학교에 재직 중인 김민정 교사가 제작에 참여했으며 ‘세부 특기사항을 위한 수업 기록’, ‘자료 취합’ 등 중고등 교사에게 필요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천재교육 김덕유 중등개발본부장은 “선생님들의 업무 효율화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디지털 교무수첩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올해는 PDF 템플릿과 노션 템플릿 두 가지 버전으로 알차게 준비한 만큼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이벤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템플릿이 제공되며,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