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클라우드 플랫폼' 크몽, 운세 서비스에 음성 상담 기능 도입… ’목소리 운세’로 몰입도 UP!

- 채팅 기반 상담에서 한 단계 진화, 실시간 음성 상담으로 서비스 고도화
- 분야별 검증된 전문 상담사 배치... 즉각적이고 깊이 있는 상담 제공
- 무료 체험 코인, 행운의 붕어빵 뽑기 이벤트 진행하며 서비스 확대 나서


전문가 매칭 플랫폼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비대면 운세 상담 서비스에 실시간 음성 상담 기능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시간 음성 상담 기능은 기존 텍스트 기반의 운세 상담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대면 상담과 유사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크몽의 모바일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코인 충전 후 원하는 상담사를 선택하면 실시간으로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1만원 상당의 무료체험 코인을 지급하며, 첫 결제 고객이라면 3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상당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오늘의 운세를 점쳐 볼 수 있는 '행운의 붕어빵 뽑기'를 통해 나만의 행운 아이템과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크몽은 이번 서비스 론칭으로 보다 깊이 있는 운세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몽의 운세 카테고리는 상담 형태에 따라 신점과 사주, 타로 등으로 나뉘며 사업, 애정, 직업 등 세분화된 주제별로 전문 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다. 전문 상담사는 플랫폼 내 높은 평점과 우수 후기를 보유한 검증된 상담사를 엄선해 배치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해 2022년 이후 연평균 25% 이상의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다.

크몽 김태헌 대표는 "실시간 음성 상담은 기존 상담의 한계를 뛰어넘어 보다 깊이 있는 상담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향후 실시간 음성 상담 기능을 비즈니스 컨설팅 등 다양한 전문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몽은 디자인, 마케팅, IT 개발, 영상·사진 등 70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고객 대상의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B2B 영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크몽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한 곳에 모아 필요한 시점에 효율적으로 연결해주는 휴먼 클라우드를 지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