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문알로에가 모발 분석 기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김정문알로에는 25일 KJM바이오, 건세바이오텍과 함께 ‘개인별 모발 분석 서비스 기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사가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사업화 역량, 모발 분석 기술 등에 대한 상호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연구개발 및 업무협력 등을 통해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각 사는 개인별 모발 분석을 통해 최근 3개월 동안의 대사 상태와 체내 중금속 및 미네랄 수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체계적인 모발 미네랄 검사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의 신체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정문알로에의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노하우, KJM바이오의 연구개발 기술력, 건세바이오텍의 모발 분석 시스템 등이 결합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국민 건강을 중시하는 김정문알로에와 KJM바이오, 건세바이오텍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협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혜인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