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은혜의 뷰티칼럼] 예비 신랑·신부, 언제 무슨 시술을 받으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 전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미뤘던 결혼식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데 결혼 직전이나 웨딩촬영 직전에 오셔서 시술을 원하시는 분들이 꽤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결혼식 전 아름다운 신랑, 신부의 모습을 돋보이게 위한 대표적인 시술과 시술 시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웨딩 시술 직전에 오셔서 원하는 효과를 결혼식 당일에 보길 원하시는데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게 하시면 최고의 효과를 보시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 전은혜 시즈클리닉 대표


물론 시술자의 스킬이나 시술 받으시는 분의 성향이나 고민에 따라 시기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웨딩 한 달 전


① 승모근 보톡스: 등은 승모근의 과한 힘을 억제시켜 목이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웨딩 당일 어깨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어 많이 하시는데요. 승모근은 큰 근육으로 최소 3주 이전에 시술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얼굴 필러 시술: 또한 필러 시술 등은 시술이 시술자의 스킬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한 달 전쯤에 시술해 자연스럽게 자리잡고 부족하거나 과한 경우 다시 시술 할 수 있어 한 달 전에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얼굴 기계 리프팅 시술: HIFU로 불리는 고강도집적초음파 등의 레이저 등은 웨딩에 효과를 보시기 위해서는 최소 한 달 전에는 시술 하는 것이 최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④ 등 여드름 관리: 등의 여드름이 심한 분이라면 색소관리, 여드름의 발생 등을 조절해야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한 달 전에는 등의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침착 혹은 여드름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웨딩 2주 전


- 각종 얼굴 보톡스 시술


필러 외에도 보톡스를 받으러 많이 오시는데요. 특히 웃을 때 입모양 때문에 입꼬리 보톡스 등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의 보톡스는 최소한 2주전에는 맞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의 보톡스는 효과가 나타나는데 1주일이면 충분하지만 보톡스를 자주 맞지 않는 분이 갑자기 보톡스를 맞는 경우에 시술 1~2주일 사이 기간까지는 어색한 느낌이 있을 수 있거나 비대칭인 경우 좌우의 비대칭이 약간씩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웨딩 1주전


웨딩 1주 전에는 반짝거리는 피부와 탱글탱글한 피부를 위해 재생, 홍조, 미백, 잔주름에 도움이 되는 스킨부스터 등을 많이 하시곤 합니다.


물론 이러한 시술은 미리 주기적으로 하신다면 더 좋긴 하겠지만 직전의 강한 효과를 원한다면 1주일 전에는 시술해야만,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멍이나 바늘자국 등을 피할 수 있고 시술 후 1주일이 지나면 효과가 최대치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1주일 전쯤이 가장 좋습니다.


4. 웨딩 3일전


웨딩 직전에는 멍, 붓기, 트러블 등의 개인차 때문에 웬만하면 처음 하는 시술을 크게 권유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화장을 잘 받기 위한 간단한 피부케어나 관리 등은 기존에 하던 피부 관리라면 웨딩 3일전까지는 꾸준히 하셔도 좋고 아주 익숙한 관리라면 전날까지도 무방합니다.

많은 시술과 많은 관리가 있지만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시술을 받고 아름다운 8월의 신부가 돼 보세요.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