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숙박도 비건으로…워커힐,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 선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국내 업계 최초로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을 선보였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그간 호텔에서 음식이나 어메니티를 앞세운 비건 콘셉트를 선보인 경우는 많았지만, 이처럼 객실 전반에 걸쳐 비건 인테리어 및 관련 용품을 도입하며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총체적으로 경험하도록 하는 경우는 국내 호텔 중 최초다.


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먼저 이불과 베개 커버로는 친환경 ‘오코텍스(OEKO-TEX)’ 인증 제품을 사용, 동물성 충전재인 구스다운 대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비건 충전재를 넣었다. 타월과 가운, 욕실 매트 또한 국제 공정 무역 라벨이 부착된 친환경 제품이다. 특히 방석·쿠션에 사용되던 가죽은 닥나무를 소재로 한 ‘식물성 한지 가죽’으로 교체됐다. 뿐만 아니라 객실에는 식물과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실시간으로 공기를 정화하고 가습기 역할도 해주는 핀란드산 ‘스마트 그린 월(Green Wall)’ 설치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이 넉넉히 배치되어 천연 공기 청정기의 역할을 해낸다.

객실 어메니티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엄선됐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과 로션으로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제품이 비치됐으며, 특히 샴푸는 이산화탄소를 상쇄하고 97% 자연 분해되는 샴푸바 제품으로 제공된다. 워커힐은 또한 객실 생수를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는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했고, 객실 내 비닐 사용을 중단한다. 더불어 객실에는 국내 최초 비건 화장품 브랜드 ‘멜릭서(Melixir)’의 선크림, 립버터 등의 ‘뷰티 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제공

여기에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비건 콘셉트 룸에 발전기가 부착된 실내 자전거가 비치해 사용자가 직접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하고, 이렇게 생산된 전기로 휴대폰을 충전하는 ‘친환경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도 의미를 더한다.

황은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총지배인은 “국내 호텔 업계에서 친환경 활동을 선도해온 워커힐이 최근 주목받는 ‘비거니즘(Veganism)’ 트렌드를 업계 최초로 객실 전반에 접목하여 종합적인 친환경 체험을 지원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비건 객실에 포함된 한지 가죽이나 식물성 충전재 같은 요소는 소비자 개인이 일상에서 접하기는 어렵고, 기업 차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거니즘이라는 점에서 신선한 시도”라고 전했다. 또한 “고객의 환경 보호 동참을 유도하는 ‘고그린 캠페인(Go Green Campaign) 등으로 친환경에 앞장서는 워커힐의 선제적인 노력에 공감하고 변화의 발걸음을 함께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