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이정재·정호연, 美 SAG 주연상 쾌거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 이정재가 미국 배우조합상(SAG) 주연상을 수상하며 한국의 우수한 콘텐츠와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정호연과 이정재는 2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 바커행어 이벤트홀에서 열린 제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 각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 트위터 캡쳐


이날 정호연은 ‘더 모닝쇼’의 제니퍼 애니스톤, ‘더 모닝쇼’의 리즈 위더스푼, ‘핸드메이드 테일’의 엘리자베스 모스, ‘석세션’의 사라스누크와 겨뤄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정호연은 예상치 못한 수상에 깜짝 놀란듯 눈물을 흘리며 수상대로 나아갔다. 그는 “이 자리에 계신 많은 배우들을 보면서 배우의 꿈을 꿨었다.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한국어로 소감을 말했다. 이어 영어로 “저를 꿈꾸게 하고 문을 열어주셔서감사하다. ‘오징어게임’ 크루 정말 사랑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이정재 역시 수상에 성공하며 지난해 가장 뜨거운 시리즈로서 ‘오징어게임’의 명성을 드높였다. 그는 이 부문에서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키에라 컬킨, 제레미 스트롱과 ‘더 모닝쇼’의 빌리 크루덥과 경합했다.

무대에 오른 이정재는 “세상에 너무 감사하다. 너무 큰 일이 제게 벌어졌다. (수상 소감을) 진짜 많이 써왔는데 읽지를 못하겠다.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오징어게임’을 사랑해준 전 세계 관객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오징어게임’ 팀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미국배우조합상은 미국 최대 배우 노동조합인 스크린액터스길드(SAG)가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앙상블상을 수상했으며, 배우 윤여정이 지난해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한국 배우들이 주연상을 석권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