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된 ‘양구곰취축제’가 올해는 온라인 축제를 통해 찾아올 예정이다.
양구문화재단은 온라인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양구곰취축제’에 앞서 공식 SNS채널을 통해 응원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29일 밝혔다.
재단은 곰취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응원이벤트는 양구문화재단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팔오루한 뒤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 100명을 추첨해 양구 특산물인 곰취 한 박스(1kg)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6일 양구문화재단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선물로 받은 곰취를 시식한 후기나 온라인 곰취축제에 참여한 인증을 남기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후기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백영기 축제공연팀장은 “곰취는 4월말부터 5월이 제철로 기온차가 많이 나는 강원도에서 재배된 양구 곰취가 특히 향이 좋고 식감이 좋지만,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축제가 취소돼 곰취 재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며 “올해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현장판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양구 곰취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곰취축제는 온라인 이벤트 뿐만 아니라 브이로그, 곰취 농가체험, 펀치볼 트레킹, 곰취쿡방,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양구레포츠공원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곰취를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희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