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기반 맞춤형 유산균 제품 생산 및 영업사업에 상호 협력
- 잠재 고객 확보 및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다양한 분야서 협업
▲ ㈜한국네스트 공장 전경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이지놈(대표이사 조서애)은 건강기능식품 OEM·ODM전문기업 ㈜한국네스트와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 및 영업사업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는 한편 양사가 갖고 있는 기술 및 역량을 토대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업무 성장 실현 및 사업 확장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네스트는 최신식 생산 설비와 엄격한 품질관리 능력을 토대로 이지놈이 양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화한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을 지원하게 된다.
이지놈 조서애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신규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할 때 상호 공동의 이익 극대화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며 “양사는 고객 맞춤형 제품 생산과 영업 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며 공동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놈은 3세대 NGS 기반의 휴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반려동물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등 최근 10년간 유전체 분석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야에서 세계적인 업적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도 미국, 중동, 독일, 중국, 동남아 내 관련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네스트는 의뢰사의 니즈에 맞춰 기획-개발-생산까지 진행하는 ONE-STOP 시스템 보유 회사로 2020년 9월 제1공장 ISO9001 인증 및 10월 제2공장 HACCP 인증, 2021년 1월 우수건강기능식품(GMP)인증 등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경기 포천시 군내면 행정복지센터에 약 1천 600만 원 상당의 제품과 후원금을 기탁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 및 꾸준한 선행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건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예은 기자
[email protected] - 다른기사보기